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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블루프린트슈팅게임만들기

프로젝트 만들기

언리얼 Games Category에서 Blank를 선택하고 Starter Content를 선택하고  프로젝트 이름은 Shooting 만듭니다.

컨텐츠드로워 Contents폴더 아래 Maps와 Blueprints폴더를 만듭니다.

File-New Level을 선택하고 템플릿은 Empty Level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MaiMap으로 이름을 바꾸고 Maps폴더에 저장합니다.

에디터가 실행될때나 앱으로 만들었을때 최초 실행할 레벨을  MainMap으로 설정하겠습니다.

Project Settings에서 Maps&Modes항목을 선택후 Editor Startup과 GameDefault Map둘다 MainMap으로 설정합니다.

 

Game Mode Base 제작하기

콘텐트드로워를 열어  Add+를 클릭후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선택후 부모를 GameModeBase로 선택후 이름을 BP_GameModeBase로 바꾼후 Blueprints폴더에 저장합니다.

[Edit]-프로젝트세팅-Map&Mode탭에서 Default Game Mode 항목을 BP_ GameModeBase로 바꿔줍니다.

 

카메라설치하기

Place Actors에서 all을 선택후 아래 탭에서 Camera Actor를 선택한후 뷰포트에 끌어줍니다.

디테일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합니다.

조명설치하기

Place Actors에서 light를 뷰포트에 끌어다 놓고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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