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동새싹언리얼수업/언리얼

231214 VR First

플레이툴바옆 삼점을 누르면 VR Preview를 눌러야 VR퀘스트랑 연결된다.

플러그인 OpenXR도켜져있어야하고 오큘러스 Link도 연결되어야 한다.

 

엔진퀄리티세팅

   

Resolution Scale 해상도 스케일  ! 중요  : 값은 10 ~ 100

r.screenPercentage 50 정도하면 품질이반으로떨어진다.

궁금한건 대부분 언리얼 홈페이지에서 해결가능

https://answers.unrealengine.com/index.html

0. VR Preview option blacked out(VR 프리뷰 안보임)

solve1 : 에디터 개인설정 -> 일반-> vr모드 -> vr모드 자동 엔트리 활성화[V]

solve2 : 플러그인에서 Google VR [V] 활성화

0. VR 실행시 블랙스크린(BLACK SCREEN)

solve1: Project Setting ->Android -> Oculus Mobile 디바이스용 패키지에서 배열추가해서 0: Oculus Quest2 ,1: Oculus Quest로설정

solve2: Google Vr 플러그인 비활성화, .uproject파일 Enabled true->false로 수정

0. 프로젝트 실행시 UI 응답없음(No response)

solve: 윈도우 업데이트확인


1. Android: can't package: Intermediate/Android/APK\gradle\rungradle.bat" :app:assembleDebug

solve: 프로젝트 파일 /intermediate/Android폴더 삭제

2. 'Missing Precompiled Manifest' when packaging for android

solve: 프로젝트 파일/ .uproject파일 Enabled : true -> false

3. java.lang.NoClassDefFoundError: Could not initialize class org.codehaus.groovy.vmplugin.v7.Java7

solve: 자바버전 내리기 나는 jdk 15->1.8

4. Attempt to construct staged filesystem reference from absolute path

: 오큘러스에 있는 잔파일정리

solve: cmd들어가기->adb shell -> cd sdcard-> rm -r UE4Game

5. No 32-bit compiler toolchain found

solve: 제어판-> visual studio 삭제누르기 -> 찐삭제 X 수정 클릭! -> Visual C++ 도구 클릭(unreal)

6. LogPluginManager: Error: Unable to load plugin 'EditorScriptingUtilities'. Aborting.

solve: 프로젝트 파일/.uproject파일->enabled 밑에

"SupportedTargetPlatforms": [

"Win64",

"Mac",

"Linux"

] 추가 ※ 추가할때 enable : ~뒤에 ,(쉼표) 붙이기

7. Couldn't set association for project. Check if file is writable.

solve: 프로젝트 파일/.uproject 파일 내 쉼표 문제

8. LogPluginManager: Error: Unable to load plugin 'EditorScriptingUtilities'. Aborting.

이 에러는 c++로 변환해야한다함 (시도해보진 않음)

참고1. https://forums.unrealengine.com/t/logpluginmanager-error-unable-to-load-plugin-runtimetests-aborting-solved/139078

참고2.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998631/unable-to-load-plugin.html

 

언리얼 VR환경 최적화 설정 [Proejct Setting]

1. Forward Shading [비활성화] - 효율적인 렌더링

2. Motion Blur [비활성화] - 카메라 뷰 블러처리X

3. Instance Stereo [활성화] - 두카메라의 렌더데이터 공유-> 스레드 주기단축

4. Anti-Aliasing Method - MSAA (포워드 렌더링 작업 가능, 좋은 퀄리티,

낮은 스펙에 스무딩효과)

5. Supported Platforms - 사용할것만(오큘러스 window,android)

6. Start in VR [활성화] - 게임플레이 세션 자동시작

7. Smooth Frame Rate [비활성화] - 고정프레임일때 유용하지않음

8. Use Fixed Frame Rate [비활성화] - FPS강제낮춤

9. Custom Timestamp [None] - VR에서 필요X

10. Mobile HDR [비활성화]

11. Mobile Multi View [활성화]

Device Manager에서 장치가 안뜰때: SDK경로문제

 

https://leeporter.tistory.com/47

 

[언리얼 엔진] Oculus Quest2 준비부터 빌드까지(4.26기준) - 1

언리얼 엔진에서 Oculus Quest2 프로젝트 개발 준비부터 빌드 패키징 완성한 뒤 테스트하는 단계까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 설명하는 언리얼 엔진 버전은 4.26기준입니다. (4.24

leeporter.tistory.com

 

'강동새싹언리얼수업 > 언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1215 VR Character  (0) 2023.12.17
OPENXR  (0) 2023.12.15
프로그래밍패턴  (0) 2023.12.13
Command 캡슐화  (0) 2023.12.13
HLOD System  (0) 202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