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툴바옆 삼점을 누르면 VR Preview를 눌러야 VR퀘스트랑 연결된다.
플러그인 OpenXR도켜져있어야하고 오큘러스 Link도 연결되어야 한다.
엔진퀄리티세팅
Resolution Scale 해상도 스케일 ! 중요 : 값은 10 ~ 100
r.screenPercentage 50 정도하면 품질이반으로떨어진다.
궁금한건 대부분 언리얼 홈페이지에서 해결가능
0. VR Preview option blacked out(VR 프리뷰 안보임)
solve1 : 에디터 개인설정 -> 일반-> vr모드 -> vr모드 자동 엔트리 활성화[V]
solve2 : 플러그인에서 Google VR [V] 활성화
0. VR 실행시 블랙스크린(BLACK SCREEN)
solve1: Project Setting ->Android -> Oculus Mobile 디바이스용 패키지에서 배열추가해서 0: Oculus Quest2 ,1: Oculus Quest로설정
solve2: Google Vr 플러그인 비활성화, .uproject파일 Enabled true->false로 수정
0. 프로젝트 실행시 UI 응답없음(No response)
solve: 윈도우 업데이트확인
1. Android: can't package: Intermediate/Android/APK\gradle\rungradle.bat" :app:assembleDebug
solve: 프로젝트 파일 /intermediate/Android폴더 삭제
2. 'Missing Precompiled Manifest' when packaging for android
solve: 프로젝트 파일/ .uproject파일 Enabled : true -> false
3. java.lang.NoClassDefFoundError: Could not initialize class org.codehaus.groovy.vmplugin.v7.Java7
solve: 자바버전 내리기 나는 jdk 15->1.8
4. Attempt to construct staged filesystem reference from absolute path
: 오큘러스에 있는 잔파일정리
solve: cmd들어가기->adb shell -> cd sdcard-> rm -r UE4Game
5. No 32-bit compiler toolchain found
solve: 제어판-> visual studio 삭제누르기 -> 찐삭제 X 수정 클릭! -> Visual C++ 도구 클릭(unreal)
6. LogPluginManager: Error: Unable to load plugin 'EditorScriptingUtilities'. Aborting.
solve: 프로젝트 파일/.uproject파일->enabled 밑에
"SupportedTargetPlatforms": [
"Win64",
"Mac",
"Linux"
] 추가 ※ 추가할때 enable : ~뒤에 ,(쉼표) 붙이기
7. Couldn't set association for project. Check if file is writable.
solve: 프로젝트 파일/.uproject 파일 내 쉼표 문제
8. LogPluginManager: Error: Unable to load plugin 'EditorScriptingUtilities'. Aborting.
이 에러는 c++로 변환해야한다함 (시도해보진 않음)
참고2.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998631/unable-to-load-plugin.html
언리얼 VR환경 최적화 설정 [Proejct Setting]
1. Forward Shading [비활성화] - 효율적인 렌더링
2. Motion Blur [비활성화] - 카메라 뷰 블러처리X
3. Instance Stereo [활성화] - 두카메라의 렌더데이터 공유-> 스레드 주기단축
4. Anti-Aliasing Method - MSAA (포워드 렌더링 작업 가능, 좋은 퀄리티,
낮은 스펙에 스무딩효과)
5. Supported Platforms - 사용할것만(오큘러스 window,android)
6. Start in VR [활성화] - 게임플레이 세션 자동시작
7. Smooth Frame Rate [비활성화] - 고정프레임일때 유용하지않음
8. Use Fixed Frame Rate [비활성화] - FPS강제낮춤
9. Custom Timestamp [None] - VR에서 필요X
10. Mobile HDR [비활성화]
11. Mobile Multi View [활성화]
Device Manager에서 장치가 안뜰때: SDK경로문제
https://leeporter.tistory.com/47
'언리얼수업 > 언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1215 VR Character (0) | 2023.12.17 |
---|---|
OPENXR (0) | 2023.12.15 |
프로그래밍패턴 (0) | 2023.12.13 |
Command 캡슐화 (0) | 2023.12.13 |
HLOD System (0) | 2023.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