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레퍼런스/C++연동 C++ 블루프린트연동 UNREAL5 2023. 10. 25. 11:41 https://darkcatgame.tistory.com/61 UE4 C++와 블루프린트 연동 기본 -0. Reflection(리플렉션) 이번 포스팅은 언리얼4 C++과 블루프린트의 연동을 중점을 주제로 작성을 시작합니다, 변수, 함수, 클래스 등 C++데이터를 블루프린트로 연동하는 주제이며 총 3개 ~ 4개 시리즈로 포스팅이 작성될 darkcatgame.tistory.com https://darkcatgame.tistory.com/62 UE4 C++와 블루프린트 연동 기본 -1. UPROPERTY() UPROPERTY() UPROPERTY()는 변수에 붙는 리플렉션 메크로입니다, 위 코드 처럼 UPROPERTY() 메크로에 인자 값을 넣어서 용도에 맞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는 인자 스타일은 제가 자주 쓰는 darkcatgame.tistory.com https://darkcatgame.tistory.com/64 UE4 C++와 블루프린트 연동 기본 -2. UFUNCTION() UFUNCTION() 이전 UPROPERTY()는 C++의 변수를 블루프린트와 연동하는 내용이였으면 이번엔 함수에 대해 포스팅을 합니다. Category나 Meta키워드는 UPROPERTY와 중복되는 내용이니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 darkcatgame.tistory.com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언리얼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