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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블루프린트클래스 만들어보기

UE5 액터에 위젯 달기

삼인칭 시점의 프로젝트를 하나 만듭니다.

컨텐츠드로워에서 위젯블루프린트를 만듭니다.

그림과 텍스트를 간단히 배치합니다

블루프린트 액터를 하나 만듭니다.

다음과 같이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Widget에는 그림을 연결해 줍니다. 박스콜리전의 사이즈는 메시보다 넉넉하게 크게해줘 캐릭터가 근접하는 걸 체크하게 해줍니다.

BoxCollision을 우클릭해서 AddOnComponent Begin Overlap, AddOnComponent EndOverlap을추가합니다.

Set visibility를 2개 추가해 Wdiget을 target으로 연결해주고 한쪽을 New visibitiy를 체크해줍니다.

ThirdPerson블루프린트를 열

Widget을 2개 추가해주고 하나는 180도 돌려 배치합니다.  캐릭터가 회전했을때도 위젯이 똑바로 보이게 하기 위한것 입니다. 그림을 연결해줍니다. 

박스에 접근하면 위젯이 박스에 표시됩니다.

 

참조

https://hyunsang4072.github.io/ue4%20lesson%201/ch10-2/

 

UE4 Chapter 10-2. HUD : 몬스터 HP Bar

인프런에 있는 황대희님의 언리얼 엔진4 3D 횡스크롤 게임 만들기 강의를 듣고 정리한 필기입니다. 😀 언리얼 엔진 공식 문서 https://docs.unrealengine.com/ko/index.html

hyunsang4072.github.io

https://mingyu0403.tistory.com/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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