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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에러 대처

UE5 생성한 액터 콘텐츠 브라우저에 보이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

언리얼 5에서 액터(Actor)를 생성해보자.

 

하단의 콘텐츠 드로어에서 C++ 클래스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새 C++ 클래스를 누른다.

 

또는 C++클래스 폴더를 선택한 상태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도 된다.

 

액터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다.

 

이름을 적당히 지은 다음에 클래스 생성 버튼을 누르자.

 

프로젝트가 코드에 추가된다.

 

비주얼 스튜디오가 열리게 되고 컴파일이 시작된다.

 

콘텐츠 브라우저에 보면 MyActor가 추가된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언리얼을 종료하고 다시 들어오게 되면 MyActor가 사라져있다.

 

이 경우 선택된 폴더에서 아무 파일이나 클릭해 비주얼 스튜디오를 켠다.

그리고 Ctrl + Alt + F11로 라이브 코딩 컴파일을 새로 하면 된다.

그러면 다시 MyActor 파일이 보이게 된다.

참조

https://bloodstrawberry.tistory.com/1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