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클래스로 프로그램 작성시 언리얼로 로딩을 시작하는것 보다. 비주얼스튜디오 솔루션파일로 시작해야 액터들이 보인다. 물론 앞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ctrl+Alt+F11로 라이브코딩해서 나타나게 할 수도 있다.
그런데 어느날 비주얼 스튜디오를 켠후 실행 버튼을 누르니 오류가 뜨면서 이전 버전으로 로딩할껀지 물어보는거다.
언리얼이 로딩되었지만 액터들이 보이지 않았고 그래서 앞의 설명들을 찾아보게 된거다.
결론은 연습중 ClassOnly.cpp에 UE_LOG를 추가하고 밥먹으로 가기위해 프로젝트를 저장하고 컴퓨터를 껏다가 이렇게 된거다.
UE_LOG(LogTemp, Warning, TEXT("Current Tick %f"), DeltaTime);
결론은 내가 오타를 쳐서 에러가 난거였고 그 에러 때문에 해당 클래스가 보이지 않게 된거다. 보이지 않는 액터를 살리기보다. 오타가 없는지 한번 검토해 보는것도 방법인것 같다.
에러 수정후 깨끗하게 로딩되고 액터들도 다 보였다.
'UE5 에러 대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SkeletalMesh 리플리케이트 불가능 (1) | 2023.11.14 |
---|---|
Visual Studio integration tools 에러 (0) | 2023.10.23 |
UE5 Visual Studio Integration Tool 재설치 (1) | 2023.10.19 |
UE5 생성한 액터 콘텐츠 브라우저에 보이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 (0) | 2023.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