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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c++클래스 만들어보기

EnhancedInput 연습

뉴레벨을 Basic으로 만들고 NewInput이라고 저장한다.

Contents폴더 아래 Input폴더를 만들고 우클릭 Input>InputAction을 3개 만든다. 

이름은 IA_Jump, IA_Look, IA_Move로 저장하는데 IA_Move, IA_Look은  Axis2D로 변경하고 Ctrl-S로 저장해 이름옆의 별표를 지운다.

IA_Jump는 단순 트리거 동작이므로 변수를 Bool로 지정한다.

실제 키입력을 받아 맵핑해주는 Input Mapping Context를 만들어 이름은 IMC_Player라고 한다.

파일을 열고 디테일에ㅔ서 Mappings+를 누르고 IA_Jump를 선택후 키보드 SpaceBar를 선택해준다.

Mapping+를 눌르 IA_Move를 선택해주고 WASD키를 위해 +를 눌러 4개를 추가합니다.

W에 대한 정의

S키 정의

D키 정의

A키 정의

 

입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간단히 BP_InputTest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줍니다. 부모 클래스는 Pawn 이나 Character로 합니다.

메시에 적한한 모양을 넣어주고 방향을 앞을 향하게 해줍니다.

이벤트 그래프로 이동해 다음과 같이 노드를 추가하고 Add Mapping Context의 Mapping Context는 IMC_Player로 선택합니다.

여기 까지하면 Enhanced Input 의 이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컨텍스트메뉴에서 Enhanced로 검색해서

세가지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3가지 IA에 노드를 붙여줍니다.

나만의 연습장 :: [Unreal Engine 5] 향상된 입력 (Enhanced Input) (tistory.com)

 

[Unreal Engine 5] 향상된 입력 (Enhanced Input)

Enhanced Input은 이전의 'Action And Axis' 매핑과 완전히 역호환 됩니다. Unreal Engine5에서 기존의 Input은 Deprecated 조치되었으며, Enhanced Input을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입력시스템의 동작 방식 플레이어

openmynotepad.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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