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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C++슈팅프로젝트제작

슈팅프로젝트 환경 구성

블루프린트로 만들었던 슈팅프로젝트를 블루프린트대신 C++코드를 이용해서 비행슈팅 게임을 다시 만들어 보겠습니다.

인생 언리얼 이라는 책을 참조했습니다. 우연히 저자인 이영호 선생님한테 하루 배울시간이 있었는데 재미있었습니다.

New Level만들기

New Level을 선택후 Empty Level을 선택합니다.

Maps폴더에 ShootingMap이라는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기본맵 설정하기

프로젝트파일을 열어 Mpas&Modes탭 우측에 Editor Startup Map항목과 Game Default Map항목을 앞서 만든 ShootingMap으로 지정합니다.

GameModeBase클래스 만들기

콘텐츠브라우저 C++Classes폴더에 +Add-NewC++Class로 새 C++클래스를 만듭니다. 부모클래스로 GameModeBase클래스를 선택합니다. 이름을 ShootingGameModeBase로 합니다. 헤더파일의 위치를 Public으로 합니다.

방금만든 ShootingGameModeBase를 우클릭해 블루프린트를 작성합니다. 이름은 BP_ ShootingGameModeBase

게임모드를 기본값으로 생성하기 위해 프로젝트세팅의 Map&Modes탭을 선택하고 Default GameMode항목을 BP_ ShootingGameModeBase로 설정합니다. 게임모드클래스의 코드추가는 나중에 합니다.

카메라와 라이트 배치하기

카메라는 Orthographic 방식으로 원근감을 제거하게 설정합니다.

직교뷰의 가로는 1920, Auto Activate for Player는  Player0으로 설정합니다.

디렉셔널라이트의 경우 Cast Shadows 항목을 체크해제해서 그림자를 만들지 않도록 합니다.

Player Starter를 배치합니다.

 

플레이하면 GameModeBase가 PlayerPawn을 이 위치에 배치합니다. 카메라는 약간 뒤에서 찍습니다.

우리가 WASDF를 움직이면 플레이어는 XY축으로 움직일겁니다. 언리얼 3차원 공간상에서는 YZ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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