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알발사음 넣기
언생언리얼교과서 공식 깃허브 자료실/2장으로가서 start-wars-blaster.WAV파일을 누르고
https://github.com/araxrlab/lifeunreal
다운받아 Contets드로워에 Audio폴더를 만들고 끌어다 놓습니다.
파일을 열어 소리를 0.2로 줄입니다.
총알을 발사하는 Fire()는 playerPawn.cpp에 있으므로 playerPawn.h에 소리를 연결할 fireSound를 선언합니다.
UPROPERTY(EditAnywhere)
class USoundBase* fireSound;
playerPawn.cpp에 PlaySound2D()를 위한 헤더파일을 추가하고
#include "Kismet/GameplayStatics.h"
Fire()함수에 PlaySound2D() 사용해 fireSound를 플레이해줍니다.
void APlayerPawn::Fire()
{
ABullet* bullet = GetWorld()->SpawnActor<ABullet>(
bulletFactory, firePosition->GetComponentLocation(), firePosition->GetComponentRotation());
UGameplayStatics::PlaySound2D(GetWorld(), fireSound);
}
fireSound는 BP_PlayerPawn에서 Audio폴더에 있는 wave를 끌어다 연결합니다. BP_PlayerPawn을 컴파일 합니다. 혹시 Fire Sound가 안보이면 언리얼에디터를 끄고 리빌드합니다.
플레이해보면 발사시 총소리가 들릴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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