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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레퍼런스/나이아가라

나이아그라 풍선날리기

풍선의 색을 입힐 머터리얼을 하나만들어 보겠다.

컨텐츠폴더 적당한 곳에 우클릭을 한후 머티리얼을 만들고 이름을  MAT_Ballon으로 한다.

방금만든 머터리얼을 열어 다음과 같이 노드를 추가해준다.

 

Apply후 저장한다.

콘텐츠폴더밑 적당한 곳에 우클릭히 NiagraSystem을 선택하 New system from selected emitter를 선택한다.

이번에는 Fountain Asset을 선택하고  +를 크릭해 추가후 이름을 NSYS_Ballon으로 한다.

Emitter State의 Life Cycle Mode를 System으로 변경한다.

Render우측 +를 클릭해 Mesh Renderer를 추가하고 Sprite Renderer위를 추클릭해 delete해준다.

balloon.FBX
0.22MB

Balloon.FBX를 다운 받아 

언리얼 컨텐트 폴더로 끌어주고 FBX를 import한다. 파일이 여러개 생기므로 Ballon폴더를 만들어 이전에 만든 머터리얼과 함께 옮겨준다.

Mesh Renderer를 선택후 Meshes Index[0]에 ballon_GeoSpheere01을 넣어준다.

 

Enable Material Overrides를 켜주고 아까만든 MAT_Ballon도 넣어준다. 이걸 넣어줘야 Random Color를 바꿀 수 있다.

Spawn Rate를 100으로 설정한다.

Lifetime Mode에서 2~4초로 설정하고

Color Mode를 Random Range를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Sprite Renderer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관련 세팅은 Unset한다.

Mesh Size는 Random Uniform으로 변화를 준다. Import한 풍선의 크기가 커서 줄였다

Add Velocity는 Linear로 바꿔준다.

Add

Velocity 오른쪽을 눌러 Random Range vector로 바꿔주고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Shape Location->Sphere Radius를 1000으로 해서 풍성이 발생하는 지역을 넓혀준다.

파티클업데이트의 Gratity와 Drag를 변화시켜 풍선을 뜨게 해주고 공기의 저항을 받게 해준다.

방금만든 나이아가라 FX를 레벨에 배치하면 

Particle Update에 +클릭후 Wind Force를 추가하고 다음과 같이 파라미터를 추가하면 풍선이 바람에 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