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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새싹언리얼수업/언리얼

시계만들기

Clock Actor c++ 생성

변수 추가

함수 추가 GetTime은 public으

clock,Cpp

 

 

clock Class를 레벨에 배치해서 동작을 확인할 수 있다.

헤더파일에 define정의 pie는 필요없

 

Tick()정리

Directional Light Y PI

 

태양의 Yaw를 조절해 조절한다.

 

 

 

실시간보다 빨리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timeScale 변수 추가

directional light 클래스

 

TotalSecond 업데이트 

블루프린트에서 timeScale을 1000으로 해서 실험해본다.

 

Directional Light는 액터와 컴포넌트가 다 있다.

Directional Light 헤더를 추가하고

Directional Light를 Movable로 변경후 실행

원래 해의 밝기는 일정하나 저녁 새벽 밤을 표현하기 위해 DirectionLight의 색감을 만지는 경우가 있음.

 색감을 표현하기 위해 변수를 지

 

3시간 마다 색을 변화시킴

블루프린트에서 설정

Directional Light

Directional Light는 하나라 다음과 같이 접근가능하다.

InterpolatedColor

실행해보면

이런식으로 24시까지 만들어 준다.

실행해보면 색이 잘 변한다.

https://ri3n.tistory.com/84

 

언리얼에서 낮 밤 만들기 (+시간 시스템)

결과물 1. 시간 시스템 만들기 (GameState) 시간 시스템은 두 개 변수가 필요하다. 하나는 하루의 길이, 다른 하나는 현재 게임 시간이다. 이 때, 현재 시간은 런타임(게임이 실행되고 있을 때)에 어

ri3n.tistory.com

개선

어제 FLinearColor SunColor1~24를 어레이로 만듬

메쏘드 선언

for문을 이용해서 관리만 편안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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