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엔진/FirstProject

무기 장착하기

무기는 마켓에서 Infinity 시리즈의 Weapon을 프로젝트에 추가했다 기존의 weapon을 위한 메시컴포넌트가 있으나 추가한 무기는 skeletonMesh라 SkeletonMesh를 이름을 바꿔 추가한다.

TPSPlayer.h

	UPROPERTY(VisibleAnywhere, Category = "Fire")
	class  USkeletalMeshComponent* weaponSkeletonComp;

TPSPlayer.cpp

생성자에 추가한다.

	weaponMeshComp = CreateDefaultSubobject<UStaticMeshComponent>(TEXT("WeaponMesh"));
    weaponMeshComp->SetupAttachment(GetMesh()); // , FName("hand_rSocket"));
    //기존 메시 밑에 추가한다.
	weaponSkeletonComp = CreateDefaultSubobject<USkeletalMeshComponent>(TEXT("WeaponSkeleton"));
	weaponSkeletonComp->SetupAttachment(GetMesh(), FName("hand_rSocket"));

소켓이름이 hand_rSocket이다.

이건 캐릭터의 기본 스켈리톤메시의 소켓이름이고 디테일에시 기본 위치를 다음과 같이 입력해준다

캐릭터의 WeaponSkeletalMesh에 원하는 무기를 넣어준다.

이제 플레이 해보면 애니메이션 중에도 칼이 손에 잘 맞는다.

'언리얼엔진 > First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캐릭터 충돌시 회전하기 C++  (0) 2023.11.15
인공지능 적 만들기  (0) 2023.11.15
마우스휠로 줌하기  (1) 2023.11.14
Player Attack - Animation Montage만들기  (0) 2023.11.02
적에너미 만들기  (0) 2023.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