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rdPerson Blueprints폴더의 BP_ThirdPersonCharacter를 선택후 우클릭후

Create Child Blueprint Class

이미 다 구현되어 있음.

Skeletal Mesh Asset을 다운 받은 Mesh로 교환, ReTargeting보다 훨 쉬움.

Animation Blueprint를 생성

State Machine 노드 를 LocoMotion으로 이름 바꾸고

LocoMotion을 더블 클릭해 State를 Idle과 Run을 2개 추가해

Idle을 정의

Run을 정의


My Blueprint에서 변수 moveSpeed생성

블루프린트에서 moveSpeed를 얻어옴 Character의 Get Velocity를 이용해서 Scala값으로 변환후 설정

Idle->Run으로 이동 조건 : moveSpeed가 0보다 크면 움직임

Run to Idle 조건 : moveSpeed가 0보다 작으면 아이들로

나머지 움직임은 ThirdPersonCharacter의 기존작동방식을 상속해서 사용 플레이해보면 키보드와 연동해 움직인다.
BP_ThirdPerson_Child의 Animation카테고리의 Anim Class를 방금 만든 애니메이션블루프린트로 지정

'언리얼엔진 > First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인공지능 적 만들기 (0) | 2023.11.15 | 
|---|---|
| 무기 장착하기 (1) | 2023.11.14 | 
| 마우스휠로 줌하기 (1) | 2023.11.14 | 
| Player Attack - Animation Montage만들기 (0) | 2023.11.02 | 
| 적에너미 만들기 (0) | 2023.11.02 | 
 
                  
                 
                  
                 
                  
                